스타벅스는 우리나라에서 아마도 가장 많은 팬을 확보한 프랜차이즈 커피이다. 글로벌한 커피 브랜드로 전 세계에서 유명한 커피로 학생, 직장인 할 것 없이 누구나도 즐기지만 커피 가격이 저렴한 것은 4천 원, 비싼 것은 6-7천 원으로 부담스럽다. 하지만 이 방법을 사용하면 모든 스타벅스 Tall size 커피를 4000원 정도로 마실 수 있다. 옵션이 추가된 커피를 좋아하는 스벅 러버는 꼭 이 방법을 숙지하여 저렴하게 즐기자! 아울러 스타벅스를 이용하는 3가지 꿀팁도 함께 포스팅하겠다.
스타벅스 모든 커피 4000원에 즐기기
모든 스타벅스 Tall size 커피를 4000원 또는 그 보다 더 저렴하게 즐기는 방법은 바로 '텀블러 쿠폰 이용하기'이다. 스타벅스 텀블러 쿠폰은 여러 기프티콘 앱이나 온라인에서 구입이 가능한데 4천 원 전후로 구입이 가능하다. 한 가지 조건이 있다면 텀블러를 가져가야 한다는 것이다. 필자가 자주 사용하는 앱은 '니콘내콘'인데 사용이 직관적이라 상당이 많이 이용하고 있다. 아래의 화면은 니콘내콘을 캡처한 화면인데 아메리카노, 라테는 Magical 8 star 쿠폰을 사면 더욱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모든 음료를 먹을 수 있는 쿠폰은 지금 4150원에 나와 있으며 정말로 모든 음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6천 원 이상의 비싼 음료를 좋아하는 유저는 무려 2천 원 상당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쿠폰 사용 시 사이렌 오더가 불가하거나 일부 제한된 기능이 있을 수 있으니 꼭 상세확인을 한 후 구입하자.
다른 꿀팁 하나는 니콘내콘에 들어가면 금액권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 금액권을 여기서 사서 스벅 앱에 등록하면 스벅 카드 충전으로 받을 수 있는 혜택(free extra 등)을 중복으로 받을 수 있어 그 또한 알뜰한 방법이다.
스타벅스 사용 꿀팁 1 : 개인컵 리워드 설정하기
스타벅스 앱에 들어가면 '계정정보'에 개인컵 리워드 설정이 가능하다. 필자는 400원 할인을 선택해서 텀블러 이용시마다 무려 400원을 할인받는다. 스타벅스 카드를 충전해서 사용하거나 금액권을 사용하는 유저들은 개인컵 리워드를 400원 할인으로 설정해 놓으면 소소하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사용 꿀팁 2 : 탄소중립포인트제 설정
스타벅스 앱에 들어가면 '계정정보'에 탄소중립포인트제 설정이 가능하다. 나라에서 하는 사업으로 개인컵 사용 시 300원, 전자영수증 발급 시 건당 100원을 추가로 환급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아래의 표에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매월 말 현금을 계좌로 넣어준다.
스타벅스 사용 꿀팁 3 : Student Card 만들기
이벤트 탭에 들어가면 Kakaotalk+starbucks 가 컬래버레이션 해서 내놓은 이벤트인 학생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이라면 카카오톡 학생증으로 인증받아 다양한 쿠폰을 매달 받을 수 있다. 최초로 등록 시 음료 50% 할인 쿠폰 및 매주 월요일 30% 할인 쿠폰, venti size up 쿠폰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